닫기
행복한마을
한의원

행복한마을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을
소개합니다

<2023년 12월 31일> 현재 조합원 1,502세대 / 출자금 346,918,000

공진단, 경옥고에 대한 설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05-03 17:32 조회 800회 댓글 0건

본문

  

공진단은 피로를 풀어주는 약입니다. 피로는 정신과 육체 모두에서 옵니다. 정신을 많이 써도 피곤하고 몸을 많이 놀려도 힘듭니다. 요즘 사람들 많이 피곤합니다. 과로에 정신적인 스트레스까지. 평소와는 달리 과로할 때 예컨대 여행을 하는 경우, 밤늦게까지 과로하는 경우, 술을 자주 마시는 경우, 신경을 많이 쓰는 경우, 공부하느라 힘든 경우, 공진단을 먹으면 피로를 이겨내고 병을 미리 막을 수 있습니다.

 

공진단은 원래 녹용, 산수유, 당귀, 사향이 들어간 환입니다. 이것이 원방 공진단입니다. 사향이 고가이어서 사향 대신 목향이라는 약재가 들어간 것이 목향공진단입니다. 원방 공진단보다는 못하지만 나름대로 효과가 있습니다.

 

공진단은 하루 1~21환씩 복용합니다.

 

경옥고는 힘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노년층이나 만성질환자에게 좋습니다. 즉 활발히 활동하는 사람들의 피로증상은 공진단이 효과가 빠르고 확실합니다. 하지만 피로가 아닌 기력이나 힘이 부족하다고 호소하는 경우에는 경옥고가 더 낫습니다. 즉 노인이나 만성질환자로 많이 활동한 것도 아닌데 기력이 떨어진다면 경옥고가 좋습니다. 경옥고는 만성염증이나 멍이 잘 드는 경우, 항생제와 항암제로 조직 손상이 많은 분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경옥고는 4가지 재료가 조화되어 하나로 통일된 기운을 만들 때 제대로 약효를 발휘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저온 숙성 기간을 최소 6개월 이상을 가져야 합니다.

 

경옥고는 하루 2~3번 한 숟가락을 입에 넣고 침으로 천천히 녹여 먹거나, 데운 술에 타서 먹거나, 술을 마시지 못하면 끓인 물에 타 먹으면 됩니다. 다만 쇠로 만든 숟가락을 사용해서 안되며 나무 숟가락을 사용해야 합니다.

 

공진단, 경옥고 모두 소화가 안 된다면 소화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행복한마을 소개
행복한마을 한의원
조합원 활동
알림판
조합원 가입